> 대학 > 미국대학
미국대학
미국대학의 장점
우수한 교육 환경
1 미국의 교육제도는 다양하고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교사 일인당 학생수가 적으므로 적극적인 학습 참여가 가능합니다. 주에 따라 교육제도가 다르고 지방적인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학교제도는 2년 내지 3년의 유치원 교육을 끝낸 뒤, 6년제 초등학교에 이어 3년제 Junior High School (중학교)로 진학하고, 다시 3년제 Senior High School (고등학교)로 진학하는 제도가 보편적 (70%) 입니다. 반면, 초등학교 8년, 하이스쿨 4년의 8·4제를 채용하고 있는 곳도 전체의 약 10% 입니다. 의무교육기간은 주에 따라 6∼12년이나, 대부분은 12년간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학습 기회
학교간 편입제도가 잘 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학교에서 가까운 지역이나 학교 기숙사에 거주하면서 다른 나라에서 유학 온 외국학생들과 여가시간을 보내기도 하고 공부도 같이 하는데, 이를 통해 타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도 넓힐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4년제 대학은 Lower division과 Upper division으로, Lower division은 전공을 배우기 전에 배우는 과목들로 이루어져 있고, Upper division부터 전공과목을 공부하게 되며, 전공은 본인의 선택에 따라 몇 번이라도 변경 가능합니다.
다양한 학생 활동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여러 형태의 학생 활동에 참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미국에서 공부하는 동안 가장 최신의 첨단 과학기술을 접할 수도 있고, 세계적인 석학들의 강의도 들을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세계적 경제 대국
광대한 국토와 풍부한 자원을 가지고 있는 미국은 경제력에 있어서도 세계 최대입니다. 세계의 산업을 이끌어 가는 경제 대국임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미국의 광대한 국토에서 나오는 풍부한 물질적 자원과 폭넓은 인적 자원은 전세계의 경제 흐름에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다양한 다 종족 사회
믿을 수 없을 만큼 다양한 다 종족 사회로서 지금도 새로운 이민자들을 끊임없이 받아들이고 있고, 그들의 문화를 흡수하고 있습니다. 특히 뉴욕 같은 대도시는 세계 모든 인종이 살고 있는 지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2010년 국제조사에 의하면 미국에 가장 많이 살고 있는 인종은 백인으로 약 71.3%를 차지하고, 이어 흑인이 12.2%, 히스패닉 11.9%, 아시안 태평양계가 3.8%, 인디언 에스키모계 0.7% 순 입니다.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나라가 바로 미국입니다!
학교 선택의 폭이 넓다
미국은 대도시, 중소도시, 소도시 등 전역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수많은 대학들이 있습니다. 다른 영어권 국가들의 경우, 몇몇의 도시에서만 학교를 선택 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 또한 미국 유학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기숙사를 제공한다
다른 영어권 국가들과 달리, 대부분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캠퍼스 내 기숙사, 근교 학생용 아파트, 미국인 가정집 등 숙소 선택에 있어 다양하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입니다.
조건부 입학 기회가 많다
대학 입학에 앞서 유학생들은 영어실력을 인정받아야 하는데, TOEFL 점수가 없거나 학교가 요구하는 기준에 못 미칠 경우, 어학연수를 통해 입학을 보장받는 조건부 입학제도가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대학교에서 직접 운영하는 대학 부설 영어연수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사설어학원 프로그램까지 어떤 프로그램이라도 조건부 입학허가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미국식 영어
초, 중, 고교 시절부터 배워 온 익숙한 미국식 영어입니다. 미국의 영화나 방송을 통하여 미국 문화에 대한 이해가 높고, 미국식 발음에 익숙합니다. 미국의 경제나 문화사업 등이 세계의 경제와 문화사업의 변화에 영향력이 크고, 또한 국제 사회의 공용 언어로서 국제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우리로서는 미국이라는 나라에 큰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편입 목표 대학
유학파라는 이유로 인정을 받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국내의 2+2 등 국제전형 및 Pathway를 통해 편입 가능한 곳은 US News 대학랭킹 100위권 밖으로서 8만 명 미국유학 시대의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살아남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저희의 맞춤별 대학 진학 시스템을 통하여 누구나 미국 US News Ranking Top 30 안에 속하는 다음의 미국 명문대로 편입 할 수 있습니다
UC Berkeley (유씨 버클리)
총 66명의 노벨상 수상자들을 배출해 낸 UC 버클리는 스탠포드와 더불어 미국 서부를 대표하는 명문대이며 공학에서 영문학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전공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고, 미국 명문 사립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미국 내 최고의 주립대이다.
Columbia University (컬럼비아)
아이비리그에 속하는 미국 명문 사립대이며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은 97명의 노벨상 수상자들을 배출하고 있다. 세계의 중심 도시인 뉴욕의 맨하튼에 위치하여 국제 정치, 경제, 문화 등 다양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다.
Johns Hopkins (존스 홉킨스)
존스 홉킨스 대학은 미국 연구중심의 최상위 의대이며 The Times가 선정한 2011년도 세계 대학랭킹 13위의 미국 명문대이다. 20년 간 미국 내 최고 수준의 병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공보건대학원 (Bloomberg School of Public Health)와 생의학공학(Biomedical Engineering)분야에서 세계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Brown University (브라운)
아이비 리그에 속하는 미국 명문 사립대이며 모든 전공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졸업생의 60%가 5년 이내에 대학원에 진학하고 있으며 의학대학원(medical school)과 경영대학원(business school), 법학대학원(law school) 합격률이 매년 미 전국 최상위 5위권에 속하는 미국 명문대이다.
Cornell University (코넬)
아이비 리그에 속하는 미국 명문 사립대이며 2011년 미국 대학 랭킹에서 15위, The Times에서는 2011년도 세계 대학 랭킹 14위로 선정되었다. 교수 1인당 학생 수가 7.6명으로 질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미국 명문대이다.
Carnegie Mellon (카네기 멜론)
The Times가 선정한 세계 대학 랭킹에서 20위, 공과대학 부문에서 7위로 선정되었으며 컴퓨터공학과 공학, 심리학 분야는 미국 내 최상위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컴퓨터공학 분야는 MIT, 스탠포드, UC 버클리와 함께 미국 최고 수준이다.
UCLA (유씨 엘에이)
UCLA는 각종 세계 대학 랭킹에서 대부분 30위 이내의 상위권에 속하는 명문 주립대이다. 특히 의학대학원, 교육대학원 등이 유명하며 캘리포니아에서 UC 버클리와 더불어 매년 입학 지원자 수가 가장 많은 서부 명문대이다.
NYU (뉴욕대)
뉴욕대는 1831년에 창립된 역사 깊은 학교이며, 영화 전공의 티쉬 예술대(Tisch School of the Arts)와 세계 최상위권 경영대학원으로 알려진 스턴(Stern School of Business), 그리고 하버드, 스탠포드와 최고 랭킹을 겨루는 법과대학원(Law School)으로 유명하다.
USC (남가주대학)
USC(남가주대학)은 LA 중심부에 위치한 전통 명문 사립대학이다. Stanford, Caltech, UC Berkeley, UCLA와 더불어 미국 서부를 대표하고 있으며, 2013년 미국대학 랭킹 24위, 그리고 세계대학 랭킹 46위의 명문대학이다. 아시아계 학생도 전체의 21%를 차지하고 있을 만큼 유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대학이다
UC (편입보장제도 TAG) 
위의 편입 가능한 대학들과 함께 TAG를 통해 편입 합격이 보장되는 대학으로는 UCLA와 UC Berkeley를 제외한 모든 UC 캠퍼스입니다. 그 중 UC San Diego는 2011 Washington Monthly 선정 미국 대학 순위 1위, US News Public Universities 순위 8위를 차지한 미국 명문 주립대입니다.

명문대 편입학
명문대 편입학 프로그램은 국내 최초 미국 현지에서 진행되는 최고급 맞춤형 교육종합 프로그램입니다.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국 일류 명문대 편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미국 일류 명문대 편입을 위해 두 가지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프로그램 서비스]

프리미엄 프로그램 학생은 Pasadena에 위치한 Pasadena City College로 진학하여 집중관리 서비스를 통해 성공적인 2년 과정을 수료 후, 미국 명문대 3학년으로 편입을 하게 됩니다.

[베이직 프로그램 서비스]

베이직 프로그램은 미국 전 지역에 2-year / 4-year colleges에 재학중인 학생들을 위한 Top 30 명문대학 편입 프로그램입니다
(Sophomore or Junior transfer)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편입학 프로그램 특징

  • A. 전문가의 미국 명문대 편입전략
    미국에서4년제 대학으로의 편입은 갈수록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 그 결과 편입 성공률은 매년 25% 미만에 그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여러 미국 명문대 편입 합격생들을 배출한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편입 성공률은 100%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명문대 편입을 목표로 체계적인 편입지원 프로그램 및 최고의 편입전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B. 차별화 된 편입 지원 대학 순위
    미국 대학랭킹 100위 권 밖의 대학으로 편입하게 되는 한국의 국제전형 및 타 프로그램과는 달리, 미국 상위 30위 명문대를 목표로 편입 지원하고 있으며 관리학생의 편입보장을 위해 TAG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C. 유학기간 단축에 따른 유학비용 절감
    미국 커뮤니티 칼리지를 통해 편입까지 소요되는 평균기간은 약 3-4년 이상 이지만 "프리미엄 프로그램"을 통해 평균기간을 2년으로 단축할 수 있으며 기간단축을 통해 유학비용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D. 국내 최초 미국 현지에서 진행
    "프리미엄 프로그램 서비스"는 미국 서부에 위치한 커뮤니티 칼리지 입학과 동시에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집중적인 관리 아래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국내 최초로 미국 현지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유학생들이 첫 도착에서 적응이 완료되는 시기까지 공항픽업, 아파트 렌트 계약 및 비상 연락 대기 등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왜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시작하는가?

미국에서 커뮤니티 칼리지(Community College)를 통한 편입은 매우 보편적입니다.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약 2년 간 4년제 대학의 1, 2학년 과정에 속하는 기초 전공과목 및 필수 교양과목을 수강하고 편입 지원자격을 마련한 후 미국 전역의 4년제 대학 3학년 과정으로 편입을 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칼리지 장점

• 미국 고등학생의 46%가 진학을 하고 있는 2년제 대학
• 2-3년 후 미국 전역의 4년제 대학 3학년과정으로 편입
• State policy에 의한 편입 우선권
• 만 17세 이상으로 고등학교 졸업학력이면 입학 가능
• 4년제 대학의 25-30% 수준으로 저렴한 학비
• SAT 점수 필요 없고 낮은 영어성적으로 입학 가능
• 고교내신 7등급 이하라도 명문대학 입학기 가능한 가장 효과적인 진학방법